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5 22:03

  • 뉴스 > 경제

불량주말 보내는 사람들 '양동이 리버마켓 야시장'으로

먹거리부터 즐길거리까지 풍성한 ‘양동전통시장 리버마켓 야시장’ 개장 

기사입력 2022-05-06 21: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중앙통신뉴스=박은정 기자](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이사장 박성수)과 광주 서구청은 5월 6일(금) 부터 28일(토) 까지 매주 금, 토요일(운영시간 14:00 ~ ) “양동이 리버마켓 야시장”을 연다.

양동전통시장 상권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양동이 리버마켓 야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모든 조치 해제에 따라 대면 축제로 개최된다.

이번 야시장은 시장상인, 청년, 지역주민이 참여 총 30개 부스가 운영되며 다양한 야시장 먹거리부터 풍성한 즐길거리까지 다양한 이벤트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달래는 활력 넘치는 축제로 기획되었다.
 
특히 리버마켓 흥행을 위해 테마먹거리, 소축제프로그램(홍탁데이, 치맥데이, 건맥데이)을 동시에 운영하여 문화행사로 추진하고 글램핑형태의 감성 카바나 부스를 설치 캠핑장을 연상케 하는 부스 운영으로 다른 야시장과 차별화를 두었다.

또한 야시장 축제 현장에 오지 않더라도 집에서 야시장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 코로나로 축제장 방문을 꺼리는 시민들을 위한 온라인야시장을 펼친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주문이 가능하며 방송종료 후 2시간 이내에 집으로 배달한다.(네이버라이브 커머스 5월13일, 20일(금)17:00부터 18:00시)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 박성수 이사장은 “이번 양동전통시장 리버마켓 야시장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양동전통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회생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방문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