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18 22:36

  • 뉴스 > 교육

광주시교육청 “대학입시! 피할 수 없으면 배우자!!”

‘2021 찾아가는 교육정책 설명회’ 실시

기사입력 2021-11-30 21: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중앙통신뉴스]광주시교육청이 30일 광주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2021 찾아가는 교육정책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책설명회는 변화하는 대학입시 정책 관련 내용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고,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가 함께 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및 비대면(줌, 유튜브) 방식을 병행했다.

정책설명회는 교육부 대입정책과 신민규 서기관, 한양대사대부고 윤윤구 교사를 초청해 ’대학입시! 피할 수 없으면 배우자!!’를 주제로 실시됐다. 학부모뿐만 아니라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교사들도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부 대입정책과 신민규 서기관은 변화하는 교육부 대입 정책을 차분히 설명하며 학부모들과 소통했다. 이어 한양대사대부고 윤윤구 교사가 ’아는 만큼 보이는 입시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윤 교사는 내 자녀에게 맞는 진로 연계형 입시 준비 및 대학입시 전반을 거침없이 소개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책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학입시는 아무리 공부해도 어려운데 교육부 관계자와 전문가에게 직접 설명을 들으니 어느 정도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었다”며 “계획적으로 자녀의 입시를 지원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든든한 설명회였다”고 말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 양육과 학습지도가 힘든 시기인데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고, 다양한 방법을 적극 마련해 코로나19에 따른 학업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 #교육정책 설명회 #대학입시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학부모지원센터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