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18 22:36

  • 뉴스 > 교육

장휘국 교육감은 "학교자치 실현, 교육주체들이 적극 소통하고, 유기적 협력해야"

광주시교육청, ‘빛고을 학교자치 포럼’ 첫 개최

기사입력 2021-11-28 19:5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중앙통신뉴스]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6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빛고을 학교자치 포럼’을 처음으로 개최했다.

학교자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빛고을 학교자치의 방향 및 실천과제에 대해 교육주체들과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현장 참석 인원은 학생·학부모· 교직원 대표 등으로 최소화했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됐다.
 

포럼은 아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오동석 교수와 인천시교육청 김요섭 장학사의 발제 후 발제자·토론자·청중이 자유롭게 대화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토크콘서트에서는 ▲교육 3주체가 말하는 좌충우돌 학교자치 이야기 ▲우리가 꿈꾸는 학교자치 등의 주제에 대해 솔직하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장휘국 교육감은 “학교자치 실현을 위해서는 교육주체들이 적극 소통하고, 유기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앞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장휘국 교육감 #광주시교육청 #학교자치 실현  #빛고을 학교자치 포럼 #교육주체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