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3 21:33

  • 뉴스 > 문화

담양군문화재단 예술 동호회 프로그램 ‘모두 다 가치’ 큰 호응

미술·도예·가죽공예 등 20개 주민 동호회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1-09-23 20: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중앙통신뉴스=전정호 기자]담양군문화재단이 7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예술 동호회 프로그램 ‘모두 다 가치’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전남 예술동호회 활동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진행하는 ‘모두 다 가치’는 건강한 예술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도내 문화예술인과 협력하고 예술분야 전문가를 연결해 전문적인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담양군에서는 선정된 20개 동호회(미술, 도예, 가죽공예, 퀼트, 규방공예, 문학, 원예, 목공예, 합창, 민속창극, 대금, 플롯, 민화 등)가 활동을 진행하며 예술동호회로서의 역량을 높이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동시에 장기적 불황으로 어려운 문화예술생태계를 지켜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동호회뿐만 아니라 지역 내 생활 예술인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기획해 담양의 문화정체성을 확립해가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중앙통신뉴스 ikbc.net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전정호 기자 (ikbc88@hana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