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보성군, 추석 대비 '코로나19 안전문화 확산' 홍보물품 배부

기사입력 2020-09-23 오후 9:37:2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보성군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추석 명절 다수의 귀성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청결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손세정 티슈, 마스크 스티커 등 9만개를 배부한다.

 

군은 마스크 착용 생활화를 위해 ▲마스크 쓰는 당신이 최고!, ▲마스크는 배려입니다!, ▲이기자! 코로나! 등의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마스크 스티커 3만 개와 손세정 티슈 6만 개를 준비했으며 일반음식점, 카페, 노래연습장, 종교시설, 공공시설 등을 통해 배부할 방침이다.
 
코로나19 전파 차단을 위해 비대면 배부를 우선시하고,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시설에 물품을 배부할 때에는 방역지침 철저히 지키며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에 보고 싶었던 가족, 친지들과 시간을 보내야하지만 이번만큼은 서로가 배려하고 조심해야하는 시기로 이동 자제를 부탁드린다.”라며“부득이하게 이동할 경우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장소와 상황에 맞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추석 기간 중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자녀가 방문하지 않은 350명의 어르신들에게 추석음식을 배달하고, ‘고향에서 온(ON) 편지’ 영상을 제작해 추석 방문 자제를 독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추석 특별방역기간인 10월 11일까지 공공다중이용시설 479개소의 운영을 중단, 공무원 복무관리 강화로 개인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김영록
  6. 명현관
  7. 최형식
  8. 김철우
  9. 이동진
  10. 전동평
  11. 정종순
  12. 김준성
  13. 임택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