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인애종합사회복지관, IOT 기반 '스마트플러그' 설치 완료

기사입력 2020-09-16 오후 6:04:1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김병내 남구청장, 관내 독거어르신 가정 방문 스마트플러그 설치
- 이선미 관장, 코로나19 위기시대 언택트 활용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 위해 노력

 

(왼)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오른) 이선미 관장  ⓒ인애종합사회복지관


[중앙통신뉴스] 광주광역시 남구청 2020 주민생활 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강화 공모 사업에 선정된 인애종합사회복지관이 관내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 35세대에 고독사 예방을 위한 스마트플러그 설치를 16일 완료하였다.

 

특히, 오늘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직접 설치에 나선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은 "스마트플러그 모니터링을 통해 우리 마을에서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으로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이어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사회복지현장에서 대상자들과 최소한의 대면으로 최대의 만족과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복지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스마트기기 활용에 더욱 관심을 갖겠다."라고 덧붙였다.

 

스마트플러그를 설치하고 있는 김병내 남구청장 ⓒ인애종합사회복지관

 

인애종합사회복지관 이선미 관장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위기 시대에 언택트를 활용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의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플러그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선한 교류가 이루어 질 때 '모두가 행복한 포용적 복지 남구'가 실현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방림동 재개발 지역에서 홀로 생활하시는 김 모 어르신(92세)은 김병내 남구청장이 직접 방문하여 스마트플러그를 설치해드리자 “남구청과 인애종합사회복지관이 늙은이를 지켜주는 것 같다”며 찾아오는 자녀들이 없지만 나를 지켜주는 스마트플러그가 있어 든든하다고 고마움을 표현하셨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김영록
  6. 명현관
  7. 김철우
  8. 최형식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김준성
  13. 임택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