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이용빈 의원, 주민 숙원사업 해결 사업비 4억 확보

기사입력 2020-09-03 오후 7:28:1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사진 :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갑, 원내부대표)

 

[중앙통신뉴스]더불어민주당 이용빈 의원(광주 광산갑, 원내부대표)이 3일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운남동근린공원 환경정비’를 위한 사업비 4억 원을 확보했다.

 

운남동근린공원은 2003년에 조성되어 인근 운남동과 월곡동에 사는 주민들이 산책이나 운동, 가족 단위 여가활동을 즐기는 공간으로 이용해 오고 있으며, 체육활동과 주민화합 행사를 위한 장소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공원이 조성된 지 20년 가깝게 되면서 운동장 배수 불량으로 인해 비가 내리면 물 고임 현상 등이 발생하고, 천연잔디 내 잡초가 번식해 이곳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에 확보한 사업비는 운동장 내 인조잔디와 피크닉테이블을 설치하고,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방범용 CCTV 설치와 미세먼지 현황판 및 측정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용빈 의원은 “이번 운남동근린공원 환경정비사업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주민들이 직접 요청을 해왔고, 광주시에 제안해서 이뤄진 것이다”며 “매주 사서삼광(4일은 서울, 3일은 광주)을 통해 주민들이 현장에서 제안한 사업들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주민들의 민원사항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운남동근린공원 환경정비사업은 9월부터 실시계획을 시작해 공원조성계획 변경절차를 거쳐 연내에 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김영록
  6. 명현관
  7. 김철우
  8. 최형식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김준성
  13. 임택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