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

광주교육청, 원격수업 변화 모색 '그뤠잇! 대세는 블렌디드!' 제작

기사입력 2020-09-02 오후 4:36:3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광주시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한 방역 중심의 수업 운영에 따른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중심평가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그뤠잇! 대세는 블렌디드!’ 영상 1~3편을 제작했다.

 

1~2편은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딩동댕 연수마당’에 지난 1일 탑재했고, 3편은 오는 3일 공개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원격수업의 변화를 모색하는 수업 나눔 영상 ‘그뤠잇! 대세는 블렌디드!’는 원격·등교 병행수업에서 학생의 배움과 상호작용이 살아있는 수업을 운영해 온 9명의 현직 교사들이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1학기 원격수업에서 겪은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원격수업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과정을 토크 형식으로 담았고 ▲통 통 통 通하다 ▲툴 툴, Tool로 통하다 ▲生으로 만나는 실시간 수업 등 세 편으로 구성됐다.

 

이번 영상 제작에 참여한 한 교사는 “충분한 준비 없이 시작했지만 원격수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다”며 “학교 내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활성화를 통해 원격수업 도구 사용법을 익혔고, 원격수업 도구를 사용해 학생과 소통하고 효과적인 피드백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에게 미래교육이 성큼 다가온 것 같다”고 밝혔다.

 

‘그뤠잇! 대세는 블렌디드!’ 영상은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딩동댕 연수마당(링크 주소: https://youtu.be/FkiWz9uvviY)’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고,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기면 된다.

 

영상 제작자 ⓒ광주시교육청

 

한편 시교육청은 해당 영상을 시청하고 원격수업 사례를 경험하길 원하는 광주교원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원격수업 연수를 오는 15·17일 이틀 동안 2시간씩 운영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업무 담당자는 “미래 교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간의 경계가 없어지고,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블렌디드(혼합)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다”며 “2학기에도 원격·등교 병행수업이 계속되고 있는데 ‘그뤠잇! 대세는 블렌디드!’ 수업 나눔 영상을 통해 교사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수업 방식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김영록
  6. 명현관
  7. 김철우
  8. 최형식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김준성
  13. 임택
  14. 문인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