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해남군, 상습 가뭄지역 '화산면 무학지구 농업용수 개발' 특교세 확보

기사입력 2020-08-07 오후 2:35:4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해남군 청사

 

[중앙통신뉴스=김광배 기자]상습 가뭄지역으로 농업용수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산면 무학지구에 물공급에 청신호가 켜졌다.

 

7일 해남군은 화산면 무학지구 농업용수 개발을 위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내년 말까지 화산면 가좌리 일원에 양수장과 저류지를 설치하고, 이를 연결할 송수관로 4.5㎞를 시설하게 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무학지구 84ha에 고천암호의 물을 공급, 농업용수 부족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함께 해남군은 국민안심 공중화장실 구축 선도사업 공모에도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1,000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화원면소재지인 청룡리 버스터미널의 공중 화장실을 신축하는 한편 관내 노후 화장실 시설개선과 안심벨 설치 등 안심 시설을 확충하게 된다.

 

화원 버스터미널 화장실은 화장실 입구와 주차 공간이 맞붙어 있어 안전사고 위험이 꾸준히 제기돼 왔으며, 이용 인원에 비해 시설이 노후해 신축이 결정됐다.

 

또한 읍면 지역 공중화장실의 경우 노후된 시설의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설비를 확충하기 위한 CCTV와 안심스크린, 비상벨 등을 설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화장실을 구축하게 된다.


명현관 군수는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화산 무학지구 농업인들의 숙원이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하반기에도 군정 현안 해결을 위한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광배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임택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