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김승남 "온라인 마권 발매 도입 시 장외발매소 폐쇄로 사회적 문제 상쇄시켜야"

기사입력 2020-07-29 오후 6:31:2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 더불어민주당 김승남 국회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승남 국회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이 29일 열린 마사회 업무보고에서 “온라인마권 발매 도입 이전에 경마가 레포츠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는 마사회의 자구노력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경마중단이 장기화되면서 말산업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비대면‧비접촉(언택트) 방식의 마권발매수단 도입이 논의되고 있다. 코로나19 등 전염질환 유행 시 지역 내 집단 감염 가능성을 차단하고 고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온라인 마권 발매 허용은 세계적인 추세로 말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영국, 프랑스, 독일, 미국, 일본, 홍콩 등에서 온라인 마권 발매를 허용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와 유사한 환경의 일본도 온라인 발매를 허용하면서 장외발매소의 매출 비중이 63.1%에서 26.7%로 크게 감소했다.


김승남 의원은 “경마 중단 장기화에 따른 관련 국내산업 피해규모가 상당하다. 합법적인 경마중단으로 인해 불법사설경마가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온라인마권발매를 도입하면 장외발매소의 수를 줄여나가면서 현 장외발매소가 가진 사회적 문제를 상쇄시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명현관
  9. 정종순
  10. 이동진
  11. 전동평
  12. 임택
  13. 김준성
  14. 서대석
  15. 문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